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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mmary

항목 내용
장소 서초동
날짜 2019년 2월 9일 (토요일)
시간 10시부터 22시까지

협소한 공간이지만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Motivation

판결의 땅 서초, 여러분의 코드가 결백함을 증명하셔야 합니다. 위에 명기된 시간 및 장소에서 최소 200줄 이상의 코딩을 하셔야 집에 가실 수 있음을 유념하십시오. 요태까지 그래와꼬 아패로도 개속 코딩하실 여러분들의 코드가 심판대 위에 오르게 됩니다. 여러분의 코딩 법력을 기대하겠습니다.

Objective

큰 틀은 역시 게임 입니다. 그리고 디펜스 게임의 요소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디펜스 게임 이라 함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주 기지가 있음
  • 주 기지의 HP가 0 이하가 되는 순간 게임은 종료
  • 그 이외의 사항은 모두 자유

Register

작은 집이라 장소가 협소합니다. 따라서 최대 10명으로 참석자를 제한합니다. 다만 소명 절차를 반드시 따라야 하는 핵심 피고인은 반드시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싸장님.

다음 구글 폼을 통해 참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Schedule

본 대회는 2019년 2월 9일(토요일) 10시에 모여 바로 시작합니다. 좀 더 일찍 하시고 싶은 분은 2019년 2월 8일(금요일) 에 오셔서 시작하셔도 됩니다. 맛집을 가기 위해 그 전날부터 줄을 서는 사람들의 심정으로 …

  • 노트북은 반드시 지참해야합니다.
  • 빨리 오면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시간 내용
10시 00분-12시 00분 [피고인 착석] 각자 예열 (지각을 고려)
12시 00분-14시 00분 [모두 진술] 점심 식사 후 브레인브레이킹 및 아이스스토밍
14시 00분-21시 00분 [피고인 신문절차] 열혈 구현
21시 00분-22시 00분 [최후 진술] 모두 무기코딩에 처함

Team

팀은 미리 결성하셔도 되고 오셔서 결성하셔도 되며 솔플을 하셔도 됩니다. 모든 것은 당신의 뜻과 의지에 따라.


Result

Paper.io Copycat

  • 모두 진술
    • Paper.io는 아래의 디펜스 게임 조건을 만족하므로, Copycat 구현을 계속할 예정
    • 주 기지가 있음: 자기 땅
    • 주 기지의 HP가 0 이하가 되는 순간 게임은 종료: 자기 땅을 다 뺏기면 죽음 (그것이 가능하다면)
  • 피고인 신문 절차
    • 땅따먹기 로직에 문제가 있어서 개선할까 하였지만, 대부분의 경우에 문제없이 동작하고 있어서 미룸
    • 대신, 게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플레이어 이름, 색깔, 카메라를 설정함
    • 다른 사람의 땅을 먹을 수는 없는 상태
  • 최후 진술
    • 데모 시간에 동접 8명 받고 장렬하게 전사
    • 다른 플레이어에게 선이 밟히지도 않았는데 혼자 죽는 경우 발생 (렉에 의해 자기 선을 밟은 것으로 추정)
    • 영역 밖에 나가서 점을 거의 생성하지 않고 바로 다시 들어오는 경우 크래시 발생

Crash Castle

희망편 절망편
Crash castle Crashed Crash castle
  • 모두 진술
    • lacti가 잉여톤을 방어해 무언가를 만들어내다니 놀라움.
    • 어떻게 하는 게임인지 모르겠지만 그것이 게임이라는 피고인 참고 진술에 따라 어느 정도 수긍하는 분위기.
  • 피고인 신문 절차
    • 사실 지난 번에 만들어둔 것에서 대충 전투와 비슷한 느낌만 넣은 버전.
    • 부동산을 만나 월세로 인해 자신의 재산이 깍이는 것을 방어하는 것을 넘어, 열심히 부동산을 부셔서 그것을 자신의 자산으로 통합하는 알 수 없는 게임이었으나 자세한 설명은 생략.
    • 아무 생각없이 코드만 정리해서 어디까지 만들 수 있는지 실험해본 것으로 기획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실감함.
  • 최후 진술
    • 두 버튼을 쉬지않고 번갈아 누르면 손가락이 지치기 전까지 절대 방어가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은 플레이어들이 더 이상의 컨텐츠가 없다는 것에 실망하면서 이탈.
    • 다급하게 서버 기능을 만드려 했지만 체력 고갈로 인해 이번 회차에서는 포기.
    • 불굴의 YJ님께서 쉬지 않고 버튼을 누른 결과 number format이 overflow되면서 게임이 장렬하게 산화.

Network Traffic Defence

  • 사전 진술
    • Network Traffic Defence 에 대한 아이디어를 slack 에서 공유함
  • 피고인 신문 절차
    • 결혼식의 밥이 너무 맛이 좋은 예기치못한 사태의 발발로, 공판 참석에 늦음
    • Unity tilemap 에 대해서 공부하는 것으로 일정이 지남. TileMap
  • 최후 진술
    • 공부한 내용에 대해 간략히 공유하는 것으로 발표를 마침

Bad North 모방작

  • 모두 진술
    • Plausible Concept에서 개발한 Bad North, 실시간 전술 디펜스 게임이다
    • 그리드형 멥에서 군대를 거늘며 오랑케로 부터 집을 지키는 게임이다
  • 피고인 신문 절차
    • 3가자 방향을 고랴 했다.
      1. Grid 형,멥의 구성
      2. Player의 거리 이동
      3. Player와 오랑케의 전투
  • 최후 진술
    • 플레이어를 크릭했을 때 선택 가능한 grid를 표시하는 것, 그리고
    • 최단 거리 알고리즘을 짜는 것에 한계가 있었다.
    • 성수님께서 알려주신 a* 알고리즘을 도입해서 생각을 해보았지만, 시간이 부족해서 적용은 시키지 못했다…..지속적인 개발로 다음 잉영톤에 지속할 생각인다.

GyroPlaneMk2

GyroPlaneMk2

  • 사전 진술
    • 잉여톤 10회 때 기술적 문제로 미처 시연하지 못한 자이로플레인의 수정보완판.
    • 자신의 비행기를 스마트폰의 자이로센서로 조작해 다른 플레이어의 비행기를 공격해 격추시키는 게임.
    • 공격은 최선의 방어 이므로 이는 디펜스 게임 의 조건을 만족.
  • 피고인 신문 절차
    • 조작을 저번 버전보다 더욱 단순화하여 스마트폰을 기울여 상대방에게 크로스헤어를 조준하는것 만으로도 상대방에게 사격을 가함.
    • 조준을 일정 시간동안 하고 있으면 조준하고 있는 상대방 비행기에 미사일 조준 표식 이 생김.
    • 미사일 조준 상태에서 화면을 탭할 시 미사일 을 날려 상대방을 요단강 익스프레스를 체험시킬 수 있다.
    • 반대로 자신이 조준 당하면 화면에 록온 경고가 발생.
    • 화면을 누르고 있으면 비행기를 가속시킬 수 있다.
    • 서로 부딪히거나 지형과 충돌하면 역시 사망.
  • 최후 진술
    • 미사일 조준 로직에서 미처 버그를 잡지 못해 프레임당 최대 792 번의 RPC가 호출됨.
    • 약 10분 간의 시연 시간동안 해당 RPC만으로 63MB 의 트래픽이 발생.
    • 멀티플레이어의 길은 아직도 멀고 험하다는 사실을 깨닳으며 장렬하게 산화.

Cannon - 김거엽

Cannon

YouTube 플레이 데모 영상

  • 모두 진술
    • 좌우화살표키로 포탑을 회전하고, 상하화살표키로 포탑의 고도를 조절한다.
    • 스페이스키로 발사한다.
    • 다가오는 해상의 좀비를 물리치면 된다.
    • 총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리필되므로 너무 연사는 건강에 좋지 않다.
    • HP가 0이 되면 죽는다.
    • 적을 죽일수록 포탑이 업그레이드 된다.
  • 피고인 신문 절차
    • (생략)
  • 최후 진술
    • 키보드로 포탑을 제어한다는 느낌이 썩 좋지 않다.
    • 대포알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데, 좀비에 제대로 맞을지 안맞을지 모르기 때문에 역시 느낌이 좋지 않다.
    • 좀비가 너무 바글바글하다.
    • 포탑이 업그레이드된다는 느낌도 너무 약하다. 비주얼이 문제.
    • 물 그래픽은 기본 셰이더 퍼다가 썼는데 괜찮아 보인다.
    • 결과는 영 좋지 못했다… 그리고 이 역사는 이 다음 잉여톤에도 반복된다.

TB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