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여톤 7회
Summary
항목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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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
날짜 | 2018년 04월 14일 (토요일) |
시간 | 12시부터 21시까지 |
Motivation
회사를 다니거나 운영하거나, 혹은 놀면서 말라가는 코딩 감성(잉여력)을 회복하기 위해 잉여톤을 열어봅니다.
Detail
다음을 만족하는 게임을 개발합니다.
- 멀티플레이를 지원해야 합니다. (단, 꼭 온-라인일 필요는 없음)
- 안정적으로 데모를 할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합니다.
- 말라가는 코딩 감성(잉여력)을 회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게임적 재미는 옵션 사항입니다. 단, 재미를 목표로 하지 않았다면 목표로 했던 그 요소에 대해 참가자들에게 설명을 해야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후 참가자들은 위 기준에 따라 적절히 평가하여 누가 가장 잉여력을 많이 회복시켜주는지 순위를 매기게 됩니다.
노트북은 반드시 지참해야합니다.
Schedule
본 대회는 2018년 4월 14일(토요일) 오후 동안 진행됩니다. 기다리는 다른 분들을 위하여 최대한 시간을 준수해주시기를 부탁 드리고 싶습니다.
시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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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시-13시 | 점심 식사 |
13시-20시 | 대회 진행 |
20시-21시 | 저녁 식사, 결과 공유, 평가 |
Team
- 미리 팀을 구성해서 같이 신청을 해도 좋고
- 와서 팀을 구성해서 진행해도 좋고
- 아니면 1인 팀으로 진행해도 좋습니다.
원하는 가장 편한 방법을 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Result
운송왕 이운송
- https://github.com/gasbank/laidoff
- https://github.com/gasbank/sea-server
- https://github.com/lacti/laidoff-server
시스템 설계
- client에서는 가급적이면 서버에 stateless한 rest api 요청으로 동작을 진행하고,
- 각 배들의 상황을 UDP로 broadcasting되는 좌표 정보를 통해 인지하고,
- UI를 html에 담아서 client에 전달하여 개발/확장이 쉽도록 하고,
- 실제 크기에 가까운 고해상도의 바다 이미지를 토대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당면 과제
- 지도가 너무 크기 때문에 길찾기 등에 많은 자원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부분을 최적화합니다.
- popup 등의 UI 조차도 전체 html을 갱신하기 때문에 UI 통신에 소모되는 네트워크 자원이 많습니다. 이 부분을 최적화합니다.
- 위치 갱신을 위한 UDP 통신 서버와 Rest API를 위한 서버가 분리되어 있어 이 부분에 대한 통합과, 개발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 개선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