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r

Summary

항목 내용
장소 개롱
날짜 2017년 10월 28일(토요일)
시간 12시부터 20시까지

Motivation

게임 서버, 혹은 그에 준하는 모델을 얼마나 빠르고, 쉽고, 간단하게 개발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연구 및 공유를 위한 대회입니다.

때문에 보다 확장성있는 유연한 구조의 게임 설계를 공부하기 위한 대회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Detail

다음을 만족하는 게임을 개발합니다.

  • multiplay를 지원해야 합니다.
  • 기능적 확장이 쉬워야 합니다.
  • 시스템 자원의 확장이 쉬워야 합니다.

게임의 컨텐츠와 클라이언트의 미려함에 집중하기보다는, 보다 더 쉬운 연결 모델과 확장성을 지닌 게임을 구축하는 것에 대한 대회입니다. 참가자들은 미리 만들어와도 좋고, 와서 만들기 시작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 실행 가능한 수준의 게임 클라이언트와 서버 (혹은 그에 준하는) 구현을 하여, 시연을 해도 좋고
  • 본인이 증명하고 싶은 모델을 설계한 후, 간단한 PoC를 진행해도 좋고,
  • 혹은 적합한 모델에 대한 설계를 진행한 후, 설계 내용을 공유해주어도 좋습니다.

이후 참가자들은 위 기준에 따라 적절히 평가하여 누가 최고의 잉여력을 가졌는지 순위를 매기게 됩니다.

아쉽지만 개롱 site에는 적절한 presentation 도구가 없으므로, 적어도 HDMI 단자를 지원하는 노트북 혹은 그에 준하는 도구를 직접 준비해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Schedule

본 대회는 10월 28일(토요일) 오후 동안 진행됩니다. 기다리는 다른 분들을 위하여 최대한 시간을 준수해주시기를 부탁 드리고 싶습니다.

시간 내용
12시-13시 점심 식사
13시-19시 대회 진행
19시-20시 저녁 식사, 결과 공유, 평가

Participation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on site 모임은 최대 10명 정도의 인원으로 제한하게 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참가를 원한다면 #1 에 comment 부탁 드립니다. 장소가 대단히 private한 관계로 이 쪽으로는 공개하지 않는 점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참가 신청은 10월 16일까지 받으므로 그 전까지 신청 부탁 드립니다.

Team

  • 미리 팀을 구성해서 같이 신청을 해도 좋고
  • 와서 팀을 구성해서 진행해도 좋고
  • 아니면 1인 팀으로 진행해도 좋습니다.

원하는 가장 편한 방법을 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어떤 방법을 택할 지를 #1 에 참가 신청과 함께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Result